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퀴럽♡위키♪

애니메이션 애천사전설 웨딩피치 리뷰~♡

by ⓓΑΝⓓy~♡ 2011. 11. 22.


나오 야자와 작가의 일본만화,애니메이션.

사랑의 천사들이 사랑의 힘으로 악마들과 싸우는 미소녀변신물 이다.

일본에선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세일러문 같은 미소녀변신물 시리즈에 힘입어
제작된 이상 세일러문 아류작이란 평가를 받고 있지만 한국 에선 세일러문 못지 않은 인기를 얻었다.

케이블 채널이 대중화 되기전에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인 투니버스가 먼저 웨딩피치를 방영 하였으며 뒤이어 MBC에서 요술천사 피치 라는 제목으로 방영 하여 어린 여학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그것도 모자라 SBS 에서도 피치 (모모코) 캐릭터 더빙을 세일러문 성우로 유명한 최덕희 성우를 캐스팅해 방영하는등 KBS2 채널을 제외하곤 2개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방영 하는등의 기록을 세웠다.

투니버스에서 제작 발표한 웨딩피치 주제곡인 전설의 사랑은 MBC에서도 그대로 사용하였고 SBS에선 일본판 주제곡을 한국어 가사로 번안하여 사용 하였다.

투니버스와 MBC에서 사용한 전설의 사랑은 그동안 발표된 애니메이션 주제가로는 색다르게 파워풀한 샤우팅 창법의 노래로 완성이 되었기 때문에 잘 만든 애니메이션 주제가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전설의 사랑은 투니버스 주제가앨범 WE 1집에 풀버전으로 수록 되어 있다.

애니메이션 주제가 '사랑' 이다 보니 주인공 캐릭터들의 무기나 변신 아이템 들도 결혼과 관련된 여성스러운것들이 많다. (립스틱,부케,팩트,꽃 등등)
그래서 모태솔로인 남녀들에겐 다소 가혹하다 싶을 정도의 내용들이 나온다.

천사의 보물 이라는 웨딩피치 관련 완구는 한국 완구회사인 미미월드에서 손수 제작 판매 했는데 제품 퀄리티는 대략 안습이다. 일본에선 토미가 제작했다.
가격은 비싼데 애니메이션판과 컬러가 전혀 매치가 안된다. (대표적으로 천사의 거울)

캐릭터들의 연령대가 중학생으로 나오는데 아무리 봐도 외모나 체격조건만 봐선 모두 고등학생 이상으로 보인다. 그런데 마지막화에선 결혼식까지 한다.(중학생이 결혼!)

특이한게 천사계쪽 남자 캐릭터들 보다도 악마계쪽 남자 캐릭터들이 더 간지나는 외모를 갖고 있고 인기도 많았다.
프류이,이그니스,비엔트 같이 짐승남 이미지가 풍기는 거친 남성미에 비해 천사계 남자 캐릭터들은 대부분 기생오라비 같다.

레인 데비라(키메라)는 왜 악마계의 멋진 남자 캐릭터들은 놔두고 천사계 남자 캐릭터에게 반했는지 의문이 든다는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