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퀴어영화+드라마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My Best Friend's Wedding 1997

by ⓓΑΝⓓy~♡ 2008. 10. 20.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My Best Friend's Wedding , 1997)

감독/P.J. 호건

출연/줄리아 로버츠,더못 멀로니,카메론 디아즈,루버트 에버렛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키워드 : 삼각관계 , 게이친구 , 결혼식 , 동성애 , 라이벌 , 질투

수상 : Nominated for Oscar. Another 11 wins & 14 nominations 

 캐릭터


줄리안 포터 (줄리아 로버츠)

줄리안은 음식평론가로 9년동안 사귀었던 애인이자 친한 친구인 마이클의 결혼소식을 듣게되자

당황 합니다. 그동안 몰랐던 사랑이라는 진실한 감정을 다시 한번 느끼고 되찾고 싶어하는 그녀는 결국 마이클의 결혼식을 훼방 놓으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자 게이친구인 조지의 도움을 받기로 하는데......



마이클 오닐 (더못 멜로니)

마이클은 스포츠 기자로 자신의 일에 대한 신념이 확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직업에 대해 함부로 말하는걸 아주 싫어 하지용.

애인이였지만 이젠 친구사이로 남은 줄리안에게 자신의 결혼소식을 전하면서 진심으로 축하를 받고 싶어 합니다.  

킴벌리 월리스 (카메론 디아즈)

킴벌리는 시카고대학 건축과 3학년생 이지만 마이클과의 결혼을 위해서 휴학할 정도로 그를 사랑하고 있는 완벽한 미모의 사랑스러운 여자 입니다.

킴벌리의 아버지는 화이트삭스 구단주로 엄청난 부유층의 집안에서 자랐지만 자유분방하고 악의가 없는 성격이라 줄리안에게 결혼식 들러리를 부탁 하지용.

키미의 단점이 있다면 난폭운전을 하는데다가 끝내주는 음치라는 정도?!  



조지 도니스 (루버트 에버렛)

조지는 편집장으로 줄리안의 친한 이성친구 입니다.

그런데 조지는 게이남 이라는 거죵. 베프인 줄리안의 사랑을 되찾아 주기 위해서 가짜 약혼자까지되어 주는 열의를 보여 주는 정말 멋진 로맨틱 가이 입니다.

그 누구보다도 줄리안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그녀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조지.

내 남자를 되찾기 위해서 물불을 안가리는 줄리아 로버츠의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

부담없이 볼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에선 완벽한 남자친구가 2명이나 등장 합니다.

한명은 이성애자인 마이클이고 한명은 동성애자인 조지 이지용.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에서도 게이 남자친구에 대한 판타지가 나옵니다.

내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해주는 편한 이성 남자친구를 사귄다는게 쉽지는 않으니까요.

이 영화에서 유명한 장면은 바로 카메론 디아즈가 줄리아 로버츠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인데 그녀의 노래실력은 정말 형편없지만 그것마저도 매력으로 느끼게 하는 카메론이였죵. 

무엇보다 루버트 에버렛이 레스토랑에서 모두와 함께 부르는 노래인 'I Say A Little Prayer For You' 는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흑인 남자 웨딩싱어가 부르는 버전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마지막 장면들 입니다.
전 계속 마지막 장면만 기억속에 남네용!
97년도인 당시 영화속의 등장하는 휴대폰 크기들은 완전 무전기 네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