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퀴어영화+드라마

『펫 숍 오브 호러즈』Petshop of Horrors 1999

by ⓓΑΝⓓy~♡ 2009. 6. 19.



펫 숍 오브 호러즈 (Petshop of Horrors, 1999)

원작 : 아키노 마츠리
제작 : 매드하우스 | TBS
음악 : 핫토리 타카유키
장르 : 호러

'펫 숍 오브 호러즈' 캐릭터



카운트 D 백작

미국 LA 차이나타운에서 애완동물을 분양하는 펫숍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인 백작.
신비스러운 분위기에 곱상한 외모이며 박쥐?같이 생긴 큐와 항상 함께 다닌다.
연예인부터 정치인들까지 굵직굵직한 고객들을 두고 있으며 애완동물을 통한 꿈과 사랑을 판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고객들에게 희귀한 애완동물을 팔때엔 특별한 계약조건을 걸곤한다.

특히 달콤한 케이크와 함께 차를 마시는걸 좋아한다.



레온 올코트

강력계 형사.
차이나타운에서 카운트 D 백작이 운영중인 펫숍에서 애완동물들을 구입한 사람들의 변사가 끊임없이 일어나자 의문을 품고 카운트 D 백작을 조사하기 시작하지만 카운트 백작은 정치계쪽 고객들도 상당히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쉽지 않다. 터프하고 남성적인 성격으로 백작에게 정보를 얻기위해(아부를 떨기위해?) 유명한 케이크들을 사서 펫숍을 찾아가기도 한다.



강력계 여형사.
레온의 동료 형사로 카운트 D 백작의 페이스에 휘말리는 레온에게 백작의 대한 정보를 주면서 도움을 준다.



앨리스 (토끼)

카운트 D 백작이 헤이워드 부부에게 분양하기로 한 토끼.
헤이워드 부부의 죽은딸 앨리스와 빼닮은 외모지만 호주 부근의 작은섬에 서식하고 있는 희귀한 애완용 토끼다.
신선한 채소와 물만 먹여야 한다는 계약조건이 붙는다.



헤이워드 부부

자신의 죽은딸 앨리스를 너무나도 그리워한 나머지 앨리스와 빼닮은 애완토끼를 카운트 D 백작의 펫숍에서 구입하게 된다.
애완용 토끼를 그만 앨리스로 착각한 나머지 헤이워드 부부는 백작과 계약한 약속을 무시한채 달콤한 과자를 토끼에게 먹이고 만다.



이아손 그레이

유명가수 에바의 매니저.
가수이자 아내가 될 사람인 에바와 결혼식장에서 에바가 자신의 눈앞에서 바닷물로 뛰어드는 모습을 본후 충격받았다. 에바가 실종되기전에 카운트 D 백작에게 주문했던 애완동물을 대신 확인하러 가게되고 이아손은 그곳에서 실종된 에바와 빼닮은 인어를 보고 결국 인어를 자신의 집에 데려가고 만다.



인어

바닷물속으로 뛰어들어 실종된 에바와 빼닮은 외모의 인어.
카운트 D 백작이 이아손에게 분양하게 된 인어로 절대로 굶게 하지 말라는 계약조건이 붙는다.
아름답고 뇌쇄적인 외모로 단숨이 이아손의 마음을 빼앗아 간다.



에바

인기 여가수.
밀리언셀러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음반판매고의 가수이지만 무슨 이유 때문인지 몰라도 자신의 남편이 될 사람인 이아손의 눈앞에서 바닷물속으로 자신의 몸을 내던지며 사라져 버렸다.



루이즈

에바의 비서.
이아손이 에바와 빼닮은 인어를 집안에 들여오자 걱정되어 레온을 찾아가 조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로빈 헨드릭스

영화 '스페이스 워즈' 에 출연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영화 스페이스 워즈에서 너무나도 아름답고 이미지가 강한 캐릭터를 맡은것 때문에 이미지가 굳어져 버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지 못한다는 평가로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다.
파충류를 애완동물로 키우고 있을 정도로 파충류를 사랑하며 아내가 자신의 곁을 떠나자 카운트 D 백작의 펫숍에서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인 도마뱀 메두사를 구입하게 된다.



메두사

도마뱀.
바실리스크의 일종으로 도마뱀 이지만 겉모습은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을 하고있다.
항상 눈가리개를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메두사의 눈을 보는 사람은 바로 죽음을 맞기 때문이다.
메두사는 자신의 주인으로 로빈을 마음에 들어해서 결국 카운트 D 백작은 메두사를 로빈에게 분양하기로 결정한다. 로빈이 괴로워 할때 메두사는 그의 곁에서 그를 위로하며 자신의 사랑을 보여준다.
펫 숏 오브 호러즈에서 가장 인간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ㅜ_ㅠ



켈리 빈센트

미국 하원의원 로저 스탠포드의 비서.
상냥하고 성실한 성격으로 어린시절부터 친구이자 하원의원인 로저의 비서로 일하고 있으며 그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로저의 부인 낸시를 사랑하고 있으며 그녀의 행복을 누구보다도 바라고 있다.



로저 스탠포드

미국 하원의원.
정치계의 명문집안에 태어나여 뛰어난 외모와 카리스마를 지녔다.
최연소 하원의원으로 당선 되었지만 많은 여자들과 바람을 피는 바람둥이 끼가 다분하여 지지율이 떨어질 위기에 처해 있다.



경린

모든 짐승의 왕 기린이다.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현세에 나타 났지만 세상을 다스릴 왕이 될 사람을 택하여 소원을 이루게 해준다.



낸시

로저의 약혼녀.
로저와 결혼할 사이지만 로저의 바람끼 때문에 힘들어 한다.
영부인이 되기 보다는 자신을 사랑해주는 남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갖고 싶어한다.

동양적인 분위기가 신비스럽고 괴기스러운 펫 숍 오브 호러즈~!

만화책은 한번도 읽어본적이 없고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접한 펫 숍 오브 호러즈.
총 4화로 만들어져서 더욱 아쉬운 애니메. 좀더 많은 내용을 애니화 했으면 좋았을것을...ㅠ_ㅠ
주제곡 또한 추천하는데용. 오프닝곡과 엔딩곡 모두 좋아효.
특히 메두사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인 'Despair' 는 너무 슬퍼효. 로빈과 메두사의 안타까운 사랑~♡
거기에 주인공 캐릭터이자 여성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카운트 D 백작과 강력계 형사 레온의 밀당(밀고당기기)식의 관계라든지...흐흐...
계속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줘용~ㅠ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