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조수미 (Sumi Jo) 프로필~♡

by ⓓΑΝⓓy~♡ 2013. 1. 3.


조수미 (Sumi Jo)

생년월일 1962년 11월 22일
대표곡 나 가거든 , 불인별곡 (不忍別曲)


한국의 여성 성악가.

어렸을때 어머니로 부터 받은 혹독한 영재 교육과 본인의 재능과 노력으로
세계적인 소프라노로 성장을 하게 되었다.

롯데칠성델몬트 오렌지주스 cf 모델로 나와 오페라 마술피리 밤의 여왕 아리아를 부르는 모습으로 대중 들에게 좀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 주었다.

본격적으로 그녀의 이름이 알려지게 된건 mbc드라마 허준의 주제가인 불인별곡
참여하게 되면서 부터다.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좋은 주제가로 대중에게 관심을 받게된 그녀는 
크로스오버 앨범 'Only Love' 발표하며 상업적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다.

게다가 kbs2드라마 명성황후 주제가인 '나 가거든'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와 그녀의 목소리가 더욱더 강렬한 비장함을 느끼게 해준 탓에 명성황후의 이미지가 미화 되는 결과?를 안겨 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며 한국의 월드컵과 평창올림픽 주제가에 참여하였다.

이외에도 mbc드라마인 주몽과 kbs2드라마인 소문난 칠공주 주제가 에도 참여하여
좋은 곡들을 많이 남겨 주었다.
하지만 크로스오버에 집중한 나머지 정통오페라 클래식 팬들한테 비판을 받기도 한다.

축구 경기 관련해서 트위터에 열정적인 트윗을 올리는등의 활동으로 
남초 커뮤니티 에서도 호감을 얻기도 했다.


음원사이트 벅스 에서 조수미가 참여한 드라마의 주제가를 고음질 시디원음 으로
구입 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