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바다 (Sea) 프로필~♡

by ⓓΑΝⓓy~♡ 2013. 3. 31.


가수 바다 (Sea) 

생년월일 1980년 2월 28일
대표곡 Mad , 나만 부를 수 있는 노래 


한국의 뮤지컬 배우 및 여가수.

청아한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을 지녔다.
2002년도에 조사 결과 '닮고싶은 목소리' 1위로 뽑히기도 했다.

97년에 걸그룹 S.E.S의 멤버로 데뷔한 이래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소리꾼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재능과 노력으로 
넉넉치 않은 가정형편 에도 자신의 꿈을 포기 하지 않았다. 

I'm Your Girl 뮤직비디오 에서 유진,슈 못지않은 청순한 매력을 뽐내며 리틀 최지우 라는 별명을 얻으며 인기를 얻기도 했었다. (공개방송 이후론 ㅠㅠ)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대학 진학이 힘들었던 당시에 SM엔터 이수만의 도움으로 대학을 진학하고 가수로 데뷔 하는 기회를 얻은 그녀는 아이돌 그룹 인데도 불구하고 가창력에 있어선 기성가수들 못지 않은 평가를 받곤 했다.

S.E.S 로 데뷔 한지도 얼마 안된 상황에 선배가수 이소라 옆에 앉아서 담담하게
'처음 느낌 그대로'를 열창하여 관객들과 이소라를 놀라게 만들었으며 98년에 갑자기 불어닥친 라이브(올라이브는 아니고) 무대 고집 정책 때문에 모든 가수들이 라이브로 힘들었을 당시에 KBS2 음악 프로그램 에서 2집 타이틀곡 Dreams Come True를 어려움 없이 고음 파트를 소화 하여 역시 바다 라는 평가를 받았다. 

4집 감싸안으며의 도입부의 진성 고음도 마찬가지로 라이브로 소화해 연예방송 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2009년도 인터넷 에서 인기리에 퍼졌던 가수들의 MR 제거 동영상들 중에서도 유일하게 살아? 남으며 네티즌 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었다.
다만 체력이 안습 이라 S.E.S 꿈을 모아서 활동 때는 공연 도중 쓰러지기 까지 했었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에서 노홍철의 절친으로 출연하며 2011년도 무한도전 가요제 참가하여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걸그룹 으로 활동 하던 때보단 솔로로 활동하는 지금은 히트곡을 많이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여러 드라마의 OST에 참여도 했지만 화제를 모은곡은 거의 없다 ㅜㅠ
솔로가수로 활동한지도 10년이 되가지만  아직 대중 들에게 각인 받은 히트곡은 거의 없으니 팬들 에게도 많은 아쉬움을 안겨 주고 있다.
 
 
그래도 뮤지컬 미녀는 괴로워로 뮤지컬 여우주연상을 수상 하고 뮤지컬 배우로도 열심히 활동하며 커리어를 쌓고 있다.
특히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에선 그녀가 뮤지컬을 연습하는 모습의 영상 캡쳐본이 게시 되어 바다의 노력하는 모습이 알려지기도 했다.

 
어머니의 발인 하루만에 열린음악회 무대에 올라 'You Raise Me Up'을 열창하여 관객들과의 약속을 지켜 많은 감동을 안겨 주었다. 
최근엔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소녀시대를 완벽하게 소화하여 화제를 모았다.

벅스에서 그녀의 싱글앨범 및 정규앨범 곡들을 고음질 시디원음으로 다운 받을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