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마돈나 (Madonna) 프로필~♡

by ⓓΑΝⓓy~♡ 2013. 7. 11.



가수 마돈나 (Madonna)  

생년월일 1958년 8월 16일
대표곡
 Like A Virgin  


미국의 여가수.


80년대에 데뷔하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여가수 들에게

여러모로 많은 영향을 끼쳤다.


당시에 신디 로퍼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 했지만 마돈나의 인기는 아직까지

현재진행중이다.


90년대에 남자들과 함께 촬영한 파격적인 누드집을 발표하는등 (풀컬러가 아닌게 아쉬움) 

자신의 성적 매력을 한계치로 끌어 올리며 당당하고 도발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고수했다.


특히 마돈나가 대단한 점은 상업적인 가수면서도 자신의 목숨을? 걸고 미국의

이라크 침략 전쟁을 열렬히 반대 했다는 것이다.


당시 미국은 부시 대통령을 비롯한 전쟁광들의 목소리가 매우 컸기 때문에 당연히 

마돈나는 천하의 몹쓸것이 되버렸고 마돈나와 같이 이라크 전쟁을 반대하는 메시지를

내비친 컨트리 뮤직의 걸그룹인 딕시 칙스 거의 매장을 당하는 수준에 이르기도 했다.

이런 부조리한 상황에서 결국 마돈나가 발표한 앨범의 성과는 좋지 못했다.


그래도 이런 마돈나의 행동은 훗날 재평가를 받게 되었고 다시 한번 마돈나

대단한 여가수란걸 각인 시켜주는 효과를 얻었다. 


가수로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활동 했는데 그녀가 출연한 영화 중에선 

에비타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화 감독 가이 리치와 결혼해 같이 영화도 만들었지만 흥행은 참패했다.


휘트니 휴스턴머라이어 캐리,셀린 디온,토니 브랙스턴 같이 탁월한 가창력을 가진

디바형 가수들의 무더기? 등장으로 평가절하를 당하는 위기를 겪었으나 아직까지도 

팝계의 영향력을 끼치며 왕성히 공연 활동을 해서 뛰어난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다.


한국의 가수 싸이를 자신의 콘서트에 초대해 함께 화끈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