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이은미 프로필~♡

by ⓓΑΝⓓy~♡ 2013. 8. 11.



이은미


생년월일 1966년 5월 19일

대표곡 기억속으로 , 애인...있어요


한국의 여가수.


풍부한 감정 전달력의 파워풀한 가창력을 지녔다.

신촌블루스 출신으로 '맨발의 디바'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1992년에 정식으로 데뷔해 발매한 1집 앨범의 수록곡 기억속으로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풍성한 파마 스타일의 헤어 스타일의 외모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냈다.

미국의 유명 팝송 들을 녹음한 '96 Pop's World 앨범을 발매 하기도 했다. 


콘서트 등의 공연 활동을 주로 하는탓에 젊은층 에겐 인지도가 높질 않았다.

여배우 최진실의 MBC 드라마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OST 에 애인...있어요가 

수록 되면서 전 연령층 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

인기에 힘입어 MBC의 위대한 탄생의 심사위원 으로 캐스팅 되기도 했다.  


한편 이은미의 돌직구 적인 성격탓에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가수 서태지를 비롯한 여러 가수들에 대한 비판을 했기 때문 이였다.

립싱크만 하는 가수들과 인기가수 에게만 관대한 지상파에 대한 비판 이였다.


하지만 이런 그녀도 후배가수 김동률과 선배가수 양희은의 곡을 불도저 식으로

리메이크 해서 비판을 받아야만 했다.


MBC의 나는 가수다 시즌2 경연에 참여 하는 동시에 진행을 맡아

좋은 예능감을 보여 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