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박정현 (Lena Park) 프로필~♡

by ⓓΑΝⓓy~♡ 2013. 8. 12.



박정현 (Lena Park)


생년월일 1976년 3월 23일

대표곡 나의 하루 , 꿈에


미국 국적의 여가수로 화려한 기교와 이쁜 음색의 탁월한 가창력을 지녔다.

어린시절 미국으로 가족들이 모두 이민을 갔으며 노래에 남다른 소질을 보였다. 


98년에 한국에 1집 앨범을 발매 하게 되었고 화려한 기교와 현란한 손동작은 마치 

미국의 디바 여가수 머라이어 캐리를 보는듯 했으며 1집의 수록곡 P.S. I Love You

에선 머라이어 캐리 식의 하이노트를 구사 하는등 가창력 또한 매우 훌륭했다.

당시 이소라의 프로프즈에 출연해 P.S. I Love You 를 라이브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한국판 OST 싱글 수록곡인 아름다운 발라드

영원까지 기억되도록 과 내 안의 나를 등에 참여 하기도 했다.


1집 타이틀곡 나의 하루와 2집 타이틀곡 편지할께요 를 연속으로 히트 시키며

노래 잘하는 여가수로 대중 들에게 알려 지게 되었다.

특히 4집 타이틀곡 꿈에 로 화려하게 복귀하며 성공했다.


MBC 예능 프로 나는 가수다의 출연 하면서 다시 한번 노래 잘하는 솔로 여가수의 

저력을 과시하며 인기를 얻게 되었다.


만능 엔터테이너인 가수 임창정 에게 노래 실력으로 굴욕감을 안겨준게

바로 박정현 이기도 하다.

피겨스타 김연아와 함께 평창 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싱글곡  '꿈의 겨울' 을 듀엣으로 녹음했다.


음원 사이트 벅스 에서 박정현의 노래들을 고음질 시디원음 으로 다운 받을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