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윤하 프로필~♡

by ⓓΑΝⓓy~♡ 2013. 8. 28.



윤하


생년월일 1988년 4월 29일

대표곡 혜성


한국의 여가수.


맑고 깨끗한 음색을 지녔다.

 

가수의 꿈을 위해 고등학교 중퇴를 하고 검정고시를 보았지만 나중에

휘경여고 에서 명예졸업장을 받았다. (역시 억울하면 출세를 해야....)


그리고 일본에서 먼저 데뷔해 애니메이션 수왕성블리치 주제가를 부르며

인지도를 높였다.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는 피아노록 이라는 장르로 소녀가수 보아와는

또다른 차별성을 내세우며 주목을 받았다.


한국에서 싱글앨범 Audition (Time2Rock)을 발표하며 한국 에서도 가수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상태에서 무명의 신인가수 들이 출연하는

쇼바이벌에 나와서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기도 했다.


1년뒤 인기가수 휘성이 참여한 첫번째 정규앨범인 1집 고백하기 좋은 날을 발표하며 좋은반응을 얻었고 3개월 뒤엔 한국어 버전의 마이★러버가 수록된 리패키지 앨범을 내기도 했다.


단발의 보이쉬 하면서도 소녀적인 이미지를 버리고 싱글곡 One Shot 에선

금발머리에 빨간 립스틱을 바른 파격적인 비주얼로 돌아와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는데

색다른 모습이라 좋다는 반응과 나의 윤하는 이런 모습이 아니야~! 라고

의견이 나뉘었다.


SBS 드라마 신의와 KBS2 드라마 직장의 신 OST 노래를 부르기도 했으며 

영화 수상한 고객들 에서 안소연 역으로 나왔다.


MBC 나는 가수다의 최연소 출연자로 선배가수들 틈에서 경쟁 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