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가수 이효리 프로필~♡

by ⓓΑΝⓓy~♡ 2013. 9. 3.



이효리 


생년월일 1979년 5월 10일

대표곡 10 MinutesU-Go-Girl


한국의 여가수.


가창력 보단 퍼포먼스와 대중적인 곡으로 승부했다.


걸그룹 아이돌 핑클의 리더로 청순 섹시한 외모와 톡톡 튀는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다.

핑클 활동 때부터 남성들의 마음을 휘어 잡으며 인기리에 활동 했지만

그녀에겐 남모를 아픈 속사정이 있었다.


핑클 멤버 중에서 제일 늦게 합류한 터라 멤버 들과 친해질 시간이 적었고 노래도 

옥주현 다음으로 파트가 많아서 성유리,이진에게 미안한 감정이 들었다고 한다.

결정적으로 그녀는 성인이라 자유분방한 생활을 즐겼고 다른 멤버 3명은

걸그룹 으로서의 이미지를 중요시 하던터라 의견 갈등이 많았다.


그래도 옥주현이 요가 사업으로 힘들 당시에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며 

언니로서의 의리를 보여 주었다.


핑클이 해체된후 1년만에 솔로앨범 Stylish...를 발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된다.

타이틀곡 10 Minutes 으로 핑클 때보다 한층 더 섹시한 매력을 뽐내며 한국여성 들의 

워너비스타가 되었다. 


인기에 힘입어 SBS 드라마 세잎 클로버 에서 여주인공 강진아 역으로 캐스팅 되었지만

연기 경험이 전혀 없었던지라 좋지 않은 연기력과 함께 시청률도 안좋아서 흑역사가 되고 말았다.


예능감도 좋아서 KBS2 해피투게더의 진행을 맡으며 시청자들 에게 

방송인 으로서의 매력을 어필 하기도 했다.


3년만에 정규 2집앨범 Dark Angel로 돌아 왔지만 타이틀곡 Get Ya'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노래

Do something’과 비슷해서 표절 논란에 휩싸이며 비판을 받아야 했다.


정규앨범 3집인 It's Hyorish의 타이틀곡 U-Go-Girl을 발표하며 그녀는 다시 한번 

역시 이효리 라는 평가를 들으며 아이돌 그룹들 틈에서도 노련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1년뒤 음악채널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1의 심사위원 으로 참여 하기도 했다.


정규앨범 4집 H-Logic을 발표 하면서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2집때 와는 차원이 다른 문제였다.

4집의 수록곡 대부분이 표절 시비에 걸리며 그야말로 평론가및 대중들에게 싸늘한

평가를 받았고 게다가 이 앨범은 그녀가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해서 책임감은 더욱 막중했다.


결국 앨범 활동을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수록곡중 일부는 음원 사이트에서 아예 삭제 되어 버린채

현재 다운로드와 듣기 서비스를 하고 있는 중이다. (벅스 기준)


이후 음악가 정재형과 함께 SBS의 음악 프로그램 유&아이의 진행을 맡게 되면서 
오랜만에 방송인 으로 돌아갔다.


악성루머와 파파라치 사진이 유출 되는등 유명세에 대한 댓가를 톡톡히 치뤄야만 했고

한우 홍보대사의 계약이 끝나자마자 채식주의자라는 발언을 해서 비난을 받기도 했다.

그래서 유기견과 길고양이에 대한 구조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 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을 하는 편인데

X언니 에서 걸그룹 스피카 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 선배가수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롤러코스터의 이상순과 제주도 에서 결혼하여 유부녀가 되었다.

핑클 멤버들 중에서 처음으로 유부녀가 된것이다.


일부 기자와 네티즌 들은 핑클 멤버 3명이 모두 결혼식에 참석 안한것 때문에

라이벌 걸그룹 이였던 S.E.S 멤버들과 비교 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