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가수♬도감♡

여가수 T.B (True Bird) 프로필~♡

by ⓓΑΝⓓy~♡ 2013. 9. 19.



T.B (True Bird)


생년월일 1984년 ??

대표곡 혼자 지킨 사랑Come Back To Me


한국의 여가수.


굵직한 중성적인 음색의 파워풀한 가창력을 지녔다.

독집 앨범을 발매 한적은 없고 주로 드라마 OST 앨범에 참여하며 노래를 발표했다.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보컬전공 04학번 으로 중학생 시절 부터 브리트니 스페아니아

라는 밴드에서 보컬로 활동했다.


디바 여가수 휘트니 휴스턴 에게 영감을 받은것을 시작으로 가수 로서의 꿈을 키웠지만

기획사 오디션 에서 이쁘지 않은 외모를 지적 받으며 립싱크 가수로 활동해 보라는 말에 

상처를 받았다고 한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한나 캐릭터와 똑같은 상황에 처한 거였다.


다행히 드라마 음악 작곡가인 오진우의 눈에 들어 명랑소녀 성공기 주제가인

혼자 지킨 사랑을 부르게 된다.

한때 소리바다 에선 그녀가 부른곡 혼자 지킨 사랑 이 여가수 지영선의 노래 인줄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후 인어아가씨 옥탑방 고양이 완전한 사랑 나쁜 여자들 파란만장 미스김 10억 만들기

같은 드라마 OST 앨범 등에서 그녀의 목소리를 감상 할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옥탑방 고양이 주제가인 Come Back To Me가 좋은 반응을 얻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