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이야기★

이성재 프로필~♡

by ⓓΑΝⓓy~♡ 2013. 9. 26.



이성재


생년월일 1970년 8월 23일

대표작 미술관 옆 동물원 , 공공의 적


한국의 배우.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 났으며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MBC 24기 탤런트 출신으로

수많은 미녀배우 들과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추었다.


1998년에 방영한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인 거짓말 에서 준희 역으로 출연해 

드라마 폐인을 양성하며 유명세를 얻었다.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 에서 철수 역으로 나오며 여배우 심은하와 함께 연기했고

제20회 청룡영화상 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다.

영화의 성공으로 충무로의 새로운 남자배우로 등극하게 된다.


영화 자귀모 에선 미녀배우 김희선을 사랑하는 저승사자 캐릭터 칸토라테스로 나왔다.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에서 개성파 배우들과 함께 출연해 엄청난 흥행 성적을 올렸다.

미녀배우 고소영과 부부로 나온 가슴 아픈 영화 하루로 관객들을 슬픔에 잠기게 했다.

영화 신라의 달밤 에선 조폭 캐릭터 박영준 으로 나와 글래머 여배우 김혜수와 연기를 했다.


2002년에 개봉한 영화 공공의 적 에서 사이코패스 캐릭터 조규환을 연기하며 희대의 악역 포스를

자랑하게 되었다.

하지만 너무나 악랄한 캐릭터 였기 때문에 혹은 연기를 너무 잘한것이 화근 이였다.

강렬한 악역 이미지가 대중 들에게 각인 되고 만것이다.


공공의 적 이후 개봉한 빙우나 바람의 전설 같은 영화들이 그다지 흥행을 못한것도 

그의 악역 이미지 변신을 더디게 하는 원인 이였다.

그리고 여배우 김현주와 함께 출연한 영화 신석기 블루스 에선 정말이지 너무나도 

심하게 망가진 외모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 했지만 이 역시 흥행 실패로 헛수고가 되고 말았다.


영화 홀리데이 에서 실존인물인 지강혁 으로 출연해 잘 빠진 식스팩 복근을 자랑하며 

'유전무죄 무전유죄' 라는 명대사를 남겼다.


영화 데이지 에선 미남배우 정우성을 비롯해 미녀배우 전지현과 함께 출연해 

분위기 있는 모습을 보여 주었지만 이 영화를 끝으로 더이상 대작 영화에선 볼수 없게 되었다.


드라마 거짓말 이후로 영화계로 건너가서 드라마로 돌아오지 않았다가

SBS 드라마 천국보다 낯선 에서 노윤재 역으로 오랜만에 브라운관 으로 컴백하게 되었다. 

하지만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골이 상접한 외모여서 부담스럽다는 반응과 함께 당시

주몽 이라는 막강한 경쟁작 때문에 3.5% 라는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고 만다.


조폭코미디류 영화인 상사부일체 - 두사부일체 3 에서 남주인공 계두식을 연기 했지만

1,2편들에 비해서 너무나도 초라한 흥행성적을 기록하고 말았다.


게다가 영화 나탈리 에서 파격적인 전라노출을 통해 열연을 선보였지만 흥행 실패와 함께 

평가도 안좋았다.

공공의 적 으로 인한 변태 사이코패스 이미지 에서 이제는 변태 예술가의 이미지 까지 

더해진 것이였다. 어느쪽이든 안좋은 이미지 였다.


이후 영화 커리어는 모두 단절 된채 드라마 에서 주로 연기 활동을 하게 된다.

영화배우의 경력이 엉망이 된것도 문제 였지만 개인적인 가정사에 문제까지 생기면서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겪어야만 했다. 


KBS2 드라마 포세이돈 에서 권정률로 나오며 해양경찰 캐릭터를 연기했고 

종편채널 JTBC 드라마 아내의 자격 에서 여배우 김희애와 불륜 연기를 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MBC 드라마 아들 녀석들 에선 첫째아들 유현기 역으로 나왔고 


그리고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에서 혼자서 반려견 에페와 함께 처절?하게 사는 모습이

공개 되면서 시청자 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를 보여 줄수 있었따.

덕분에 그동안의 안좋은 악역 이미지가 해소 되었고 자신이 키덜트 성향 이라는 것을 

자각 할수 있었다.


MBC 드라마 구가의 서 에선 조관웅 캐릭터를 연기하며 오랜만에 무서운 악역 포스를

보여 주었다.


최근 SBS 드라마 수상한 가정부의 남주인공 으로 캐스팅 되어 은상철 역을 연기하고 있다.

반응형

'★인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배우 박신혜 프로필~♡  (0) 2013.10.02
여배우 한지혜 프로필~♡  (0) 2013.09.30
최지우 프로필~♡  (0) 2013.09.25
개그우먼 이영자 프로필~♡  (0) 2013.09.22
장혁 프로필~♡  (0) 2013.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