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퀴어영화+드라마

버피와 뱀파이어 - 미녀와 뱀파이어 (Buffy the Vampire Slayer) 리뷰~♡

by ⓓΑΝⓓy~♡ 2012. 5. 19.


버피와 뱀파이어 - 미녀와 뱀파이어 (Buffy the Vampire Slayer)

미국의 오컬트 액션 드라마.

1992년에 조스 위든이 제작한 영화가 원작인 시리즈로 영화는 처참히 망했다.
망한 영화 인데도 불구하고 블루레이로 발매까지 했다는게 신기할 정도.

한국에선 지상파 채널인 MBC에서 1~2시즌,케이블 채널인 NTV (채널CGV) 에서 1~4시즌까지 Xtm에선 5시즌,슈퍼액션 에선 1시즌 등이 방영 되었다.

MBC 에서 방영할 당시에 편성된 시간이 평일인 월요일밤 12시 였기 때문에 제대로 시청하기가 힘들었다.
2시즌 후반부 부턴 방학 특집으로 낮에 방영 하였고 2시즌을 끝으로 지상파 에선 볼수가 없었다. 특히 MBC에서 작업한 더빙판 번역센스가 좋았다.

방송 심의에 더 엄격할것 같은 MBC 에선 무삭제판 으로 방영된 방면에 케이블 에선 삭제판으로 방영 되었다.
(켄드라가 드루실라 손톱에 의해 목이 잘리는 장면)

버피와 뱀파이어의 여주인공인 버피 같이 그저 외모 가꾸기 에만 관심 많을 평범한 치어리더 10대 소녀가 목숨을 걸고 세상을 구한다는 설정은 기존의 여전사 시리즈와 차별화 되는것이였다.

버피의 작은 체구에서 나온다고는 믿기지 않는 괴력과 날렵한 발차기, 재주넘기로 흡혈귀와 마녀 괴물들을 혼자서 해치워 버리는 버피와 뱀파이어는 그만큼 통쾌하고 신나는 드라마 였다.
어두운 듯하면서도 코믹하고 슬펐던 버피와 뱀파이어 시리즈는 1~3시즌까진 최고의 인기를 누렸지만 4시즌부터 점점 인기가 떨어져 갔다.

시즌이 진행 될수록 점점 어두워지기만 하는 내용과 캐릭터 붕괴,막장 설정등이
인기 하락의 원인 이였다.

여주인공 사라 미셀 겔러는 버피 라는 캐릭터로 전세계에 자신의 얼굴을 알렸고 유명한 슬래셔 영화인 스크림2 ,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일을 알고 있다'에 캐스팅 되는 기회를 얻었다.

인기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의 석호필로 유명한 웬트워스 밀러와 영화 디워의 남주인공 제이슨 베어가 신인시절의 버피와 뱀파이어 2시즌에 출연하기도 했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과 만화책 게임 으로도 제작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