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퀴어영화+드라마

『패왕별희』Farewell My Concubine 1993

by ⓓΑΝⓓy~♡ 2008. 12. 3.



패왕별희 (覇王別姬: Farewell My Concubine, 1993)

감독/첸 카이거
출연/장국영,공리,장풍의
 
장르 : 로맨스 드라마

키워드 : 10대누드 , 남자누드 , 경극 , 동성애 , 아편 , 의상도착증

수상 : Nominated for 2 Oscars. Another 13 wins & 2 nominations 

캐릭터



두지/데이 (장국영)

경극 패왕별희中 우희역.
데이는 육손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기녀인 어머니에 의해 경극단에 들어가게 되었지용.곱상한 외모로 경극 패왕별희에서 우희역을 맡게되며 피나는 고통과 노력으로 최고의 경극배우가 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상대역이자 어린시절을 함께 보내온 샬로를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는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는 샬로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여리지만 약간은 도도한 성격으로 샬로의 아내인 주샨을 끝까지 견제 합니다.



주샨 (공리)

화만루 기녀.
아름다운 외모로 화만루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는 기녀 였지만 경극배우이자 자신의 단골손님인 샬로에게 매력을 느끼고 단숨에 그와 결혼까지 하여 현모양처가 되고 싶어 합니다.자신을 견제하고 질투하는 데이의 행동때문에 데이와는 앙숙사이가 되고 말지용.
하지만 주샨은 영리하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데이에게 당하고만 있지는 않습니다.



시투/샬로 (장풍의)

경극 패왕별희中 초패왕역.
장난기 많고 자상한 성격인 샬로의 특기는 이마로 벽돌을 깨는것으로 데이보다는 경극단에 먼저 들어가서 훈련 했으며 따돌림 당하는 데이를 친형처럼 보살펴주고 아껴줍니다.하지만 점점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데이 때문에 부담스러운 나머지 서둘러 주샨과 결혼을 해버리고 경극 패왕별희에 너무 심하게 빠져버린 데이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원대인 (유게)

경극단 후원인.
샬로의 초패왕 연기 실수를 바로 집어낼 정도로 경극에 대한 지식을 넘어 경극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패왕별희에서 우희역을 연기하는 데이의 모습에 반해버리고 데이를 사랑하고 있는 마음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데이에게 구애를 합니다.

파란만장한 삶속에서 자신의 모든걸 건 데이의 패왕별희~!

먼저 장국영이 연기한 패왕별희의 우희는 정말 이쁩니다.
고인이 된 장국영. 그의 신작영화는 더이상은 볼수 없지만 아름다운 그의 영화 패왕별희를 보면 장국영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을 명배우일듯 싶네용. 

데이는 '패왕별희'속에 심하게 빠져 있습니다.누구보다도 완벽한 우희역을 할수 있었으며 모든 사람들도 인정해 주었습니다. 심지어 중국에 주둔한 일본군들까지도 데이의 연기에 감탄 하였으니까요.

어렸을때 샬로는 데이에게 우희가 되라고 고문에 가까울정도로 훈련 시켰습니다.하지만 이제 성인이 된 샬로는 완벽하게 우희가 되어버린 데이를 점점 부담스러워해 합니다.
그로인해 겪는 데이와 샬로의 갈등과 고통은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장국영과 공리의 연기대결이 볼만 하담니다.
한 남자를 사이에 두고 싸우는 남녀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면은 금단증상에 시달리는 장국영을 공리가 안아주는 장면이에요.
그 장면에서 만큼은 데이와 주샨이 서로를 견제하지 않고 아픔을 나누었으니까용.잘생긴 오대유가 영화 후반부에 공산당으로 출연해서 반가웠어용.

반응형